27일 열린 실·국·원장 회의서 담당 공무원 적극 대응 주문
수해 복구 과정과 정무라인 문제 등 "정확한 실체도 없이 기사 나가"

김태흠 충남지사가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수해 보상 미비'와 '정무라인 전횡' 의혹 보도에 담당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대응을 당부했다. 김다소미 기자. 
김태흠 충남지사가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수해 보상 미비'와 '정무라인 전횡' 의혹 보도에 담당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대응을 당부했다. 김다소미 기자. 

[내포=디트뉴스 김다소미 기자] 김태흠 충남지사가 ‘수해복구 피해 보상’과 ‘정무라인 전횡’ 의혹을 담은 일부 언론 보도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김 지사는 27일 오전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실·국·원장 회의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히고 담당 공무원들에게 제대로 된 설명과 이해를 구할 것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먼저 농림축산부의 업무보고를 듣고 난 뒤, 담당 국장에게 지난 7월 도내 수해 피해 지역 보상 완료 여부를 물었다.

이에 담당 국장은 “그렇다. 일부 시공이 완료돼야 지급이 가능한 부분도 있다. 그런 것 말고는..”이라고 답했다.

김 지사는 “그런데 왜 A신문에서 내가 약속을 하나도 지키지 않았냐고 하느냐. 제대로 확인해 봐라”며 “우리는 각 시·군에 보상비를 내려보냈는데, 시·군에서 자체적으로 집행이 안된건지 제대로 확인할 것”을 주문했다.

그는 이어 “정리를 깔끔하게 해야한다. 취재도 제대로 안하고 기사 쓰는 곳이 있으면 납득시키고 이해를 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해 피해 보상을 약속했던 자신의 정책 집행이 일부 언론의 보도로 인해 오해를 사고 있어 이에 따른 담당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자세를 당부한 것.

김 지사는 또 최근 불거진 도청 ‘정무라인 전횡’ 의혹과 관련해서도 “정확한 실체도 없이 몇 군데 언론에서 기사가 나갔다”며 “정무라인에서 무슨 인사에 개입했다는 등 여러 부분이 언급이 됐는데 실체도 없는 그런 기사가 나오게 하면 어떻게 하냐”고 질책했다.

김 지사는 “설명할 건 설명하고 이해를 구할건 구해야지.. 그런 부분에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낮은 자세로 이해를 구해라”고 당부했다.

한편 최근 몇몇 언론은 김 지사의 정무라인과 일부 도의원들이 하위직 공무원들에게 도를 넘는 갑질과 각종 이권개입을 일으키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충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황인성)은 공지사항을 통해 해당 내용과 관련해 공식 제보를 접수하고 있다.

현재까지 구체적인 갑질 내용에 대해선 밝혀진 바 없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