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기획·방송국 스튜디오 촬영 실습·기사 작성 등 체험

2023년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이 한남대미디어 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체험하고 있다.
2023년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이 한남대미디어 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체험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의 역량 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한남미디어센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날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은 한남미디어센터를 방문해 김정연 국장의 안내를 시작으로 ▲신문 제작 과정과 기사 작성 체험 ▲한남대방송국(HNBS) 스튜디오 사용 및 촬영 실습 ▲한남대학교 교지 기조에 따른 아이템 기획 등 현장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남미디어센터 국장 및 편집부 관계자는 “소중한 꿈을 가진 청소년 기자단 친구들과 함께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운동력과 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대덕구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기자단 활동과 같이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진로 교육과 체험 활동을 체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은 정기적인 모임 활동을 갖고 기사 작성에 필요한 역량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문 기자의 기사 첨삭을 통해 청소년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를 대덕구 블로그에 게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