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안전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안전망 구축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0일 교육청에서 주간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충남교육청 제공.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0일 교육청에서 주간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충남교육청 제공.

[내포=최종암 기자]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수능이후 학생들의 진학관리와 생활지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결점으로 수능을 마무리해 준 교직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 교육감은 20일 2024 대입수학능력시험 직후 열인 회의를 통해 이 같이 밝히고 연말까지 학생안전특별기간을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교내외 학생생활지도를 강화해 학생안전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촘촘한 안전망 구축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했다.

수능이후 대학별 논술고사와 면접 등에 응시하는 학생들의 진학관리에도 최선을 다해 2024 대입관련 교육청 차원의 유종의 미를 거두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수능이후 불안해하는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화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

그는 “수능이후 성적문제나 심리적 박탈감으로 불안(위축)해 하는 학생들이 있을 수 있다”며“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안전과 건강을 스스로 책임질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마약류 오남용 예방교육, 도박 예방교육 등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학교 위클래스, 지원청 위센터 등에도 학생들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위한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