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몸 어르신·장애인 소외계층 50세대에 전달

덕암동 복지만두레 회원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한 밑반찬을 만든 후 전달하기 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덕암동 복지만두레 회원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한 밑반찬을 만든 후 전달하기 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 덕암동 복지만두레(회장 장길완)는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덕암동에 따르면 이날 덕암동 복지만두레 회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장조림, 무생채, 두부 부침 등 밑반찬을 정성껏 만들어 홀몸 어르신, 장애인, 탈북민 등 지역 소외계층 50세대에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장길완 복지만두레 회장은 “한 끼라도 건강한 식사를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과 정성껏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노지호 덕암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밑반찬을 만들어 주신 덕암동 복지만두레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덕암동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덕암동 복지만두레는 올해 7번째 밑반찬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저소득 홀몸 어르신 제주도 효도 관광, 어르신 돌봄 가을 나들이 행사,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복지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