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 경비 교통관리 대책 진행...수험생 9명 지

대전경찰청. 자료사진
대전경찰청. 자료사진

[지상현 기자]대전경찰청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련해 잃어  버린 수험표를 수험생에게 전달하는 등 9명에 대해 수능 지원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10분께 대전의 한 버스운전사가 버스 승객이 분실한 지갑 속에서 수험표를 발견하고 대전동부경찰서 판암파출소로 급히 방문해 경찰관들에게 전달했다.

수험표를 전달받은 경찰관들은 대전 중구에 위치한 시험장 위치를 확인하고 15분 만인 오전 8시 25분께 도착해 관계자에게 전달해 수험생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 외에도 시험장소에 늦을 것 같다는 112신고 등 총 8건(112신고 4건,   현장지원 4건)을 접수, 학생들을 순찰차에 태워 각 시험장에 데려다줬다.

경찰 관계자는 "시험 입실 시간을 고려해 수험생 안전 확보를 위한 경비·교통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수능이 끝난 후에도 우려되는 청소년들의 음주·흡연 등의 일탈 행위를 대비해 우범 지역 순찰 활동 강화 등을 통한 선제적 범죄 예방 활동 역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경찰청은 대전 지역 39개 시험장 주변에 경찰 397명, 모범운전자 160명 등 총 557명을 배치하고 순찰차 41대, 교통싸이카 및 암행순찰차 등 우발상황에 대비한 신속대응팀을 운영해 별탈없이 수능시험이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