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100년 새로운 도약 위한 분야별 다양한 정책 추진

계룡시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모습.
계룡시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모습.

[박성원 기자] 계룡시가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시정운영방향 설정과 주요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2023년 시정 운영에 대한 주요 성과를 평가·분석하고 다가오는 2024년에 부서별로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와 전략을 제시하고 내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올해 주요 시정 성과로 ▲개청 20주년을 맞아 미래 100년 새로운 도약의 기틀 마련 ▲국방수도 계룡시 정체성 강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미래비전 및 정책개발과 함께 서민경제 안정, 안전·건강도시 조성 등을 주요 성과로 제시했다.

2024년은 민선8기 출범 3년차를 맞이하는 해로 올해 개청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위해 수립한 미래 비전에 따라 ▲파워풀 국방도시 ▲스마터 전원도시 ▲웰니스 행복도시의 3대 목표별로 다양한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2024년도 역점사업으로는 ▲K-방산 전자광학 소재부품 시험인증기관 설치 ▲(폐)신도역 부활 추진 ▲국립군사박물관 건립 ▲지식산업센터 건립 ▲사계 관광문화마을 조성 ▲웰에이징 힐링빌리지(치유마을) 조성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반다비) 건립 ▲두계천 개발 ▲대체 소각시설 및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 ▲계룡복합문화센터 건립 ▲계룡시 일자리 종합지원센터 조성 등이 보고됐다.

아울러 중앙정부 및 충남도 정책방향과 연계해 각종 공모사업을 통한 정부예산 확보에 주력함은 물론 공약사업의 충실한 이행으로 시민과의 약속 실천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응우 시장은 “2024년은 민선8기 시정의 반환점을 맞이하는 해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 시정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나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보고된 사업들이 내년도에 소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계룡시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