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동반 관광지, 숙소, 대전 Pet-Friendly 인증 업체 등 반려인을 위한 다양한 정보 수록

[박길수 기자]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새롭게 떠오르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 트렌드에 대응하고 반려인의 니즈에 부합하는 정보제공 및 반려동물 동반 여행 품질 향상을 위해 ‘대전 반려동물 동반 여행 길라잡이’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전 반려동물 동반 여행 길라잡이에는 대전광역시내의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 공원, 숙소와 대전관광공사가 인증한 대전 Pet-Friendly 인증 업체에 대한 기본정보는 물론, 반려동물 동반 여행 펫티켓, 반려동물 등록제도 안내, 대전 반려동물 동반 여행 코스 소개 등의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또 반려동물과 함께 대전을 여행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고품질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반려인들이 대전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안내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공사는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전국 최초 ‘Pet-Friendly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반려동물과 친화 도시 문화 확산을 위해 11일부터 대전홍보관에서 ‘유기동물 입양 문화 확산 전시회’를 개최한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대전 반려동물 동반 여행 길라잡이를 통해 대전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대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 반려동물 동반여행 브로슈어는 대전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djto.kr)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