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가족봉사단이 회덕동 취약계층 도배 및 장판 교체 봉사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한가족봉사단이 회덕동 취약계층 도배 및 장판 교체 봉사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 회덕동은 한국타이어 한가족봉사단(단장 김홍렬)이 지역의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도배·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회덕동에 따르면 한국타이어 한가족봉사단은 회덕동에 거주 중인 기초생활수급자 가구가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하나 경제적 부담으로 망설이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와 벽지와 장판 교체 등 봉사활동에 나섰다.

김홍렬 단장은 “저희의 노력으로 어르신이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새로 단장한 집에서 좋은 일만 생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충민 회덕동장은 “뜻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해주신 한국타이어 한가족봉사단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 소속 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만든 봉사단체인 ‘한국타이어 한가족봉사단’은 도배, 장판, 청소 봉사 등 주거환경 개선과 김장 봉사, 재해 복구 등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