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관계자 26∼30일 충북지역 팸투어

의료관광 팸투어를 위해 충북을 방문 중인 몽골 관계자들. 충북도 제공.  
의료관광 팸투어를 위해 충북을 방문 중인 몽골 관계자들. 충북도 제공.  

[김재중 기자] 충북도가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해외 체험객 유치 등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30일 충북도에 따르면, 몽골 기업인과 여행업계, 보건 관계자들이 충북을 방문해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들은 충북대학교병원과 하나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을 받고 청남대, 문의문화재단지, 초정행궁 등 주요 관광지 관람과 깊은산속옹달샘(충주시) 웰니스 의료관광(명상 및 건강자연밥상)을 체험했다.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소재 자메이드 병원관계자 등이 하나병원의 종합검강검진, 와인성형외과의원의 피부미용시술 등 의료체험과 고인쇄박물관, 초정행궁 등 주요 관광지를 관람할 예정이다.

우즈베키스탄 의료관계자들은 하나병원과 환자 송출계약을 체결하고, 와인성형외과의원과 현지 병원 개설을 위한 교류‧협력 양해각서(MOU) 등도 체결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몽골과 우즈벡 의료관계자들에게 충북 의료기관의 우수성을 알리고, 환자 송출계약 체결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홍보와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과 9월에는 충북도 의료기관과 유치업체 등이 몽골과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해 현지 의료관계자를 대상으로 해외 의료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