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충규 대덕구청장이 18일 선비마을5단지 아파트봉사단 발대식에 참석해 봉사단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18일 선비마을5단지 아파트봉사단 발대식에 참석해 봉사단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재용)는 18일 ‘선비마을5단지 아파트봉사단(단장 윤기성)’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에 따르면 아파트 주민 30명으로 구성된 ‘선비마을5단지 아파트봉사단’은 단지 주변 환경정화 활동, 야간방범 순찰 활동, 화단 가꾸기 활동 등을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실현하고자 힘쓸 예정이다.

윤기성 단장은 “앞으로 아파트 주민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재용 이사장은 “더 많은 아파트봉사단을 발굴해 지역 공동체 활동 활성화는 물론 자원봉사 문화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방문한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아파트 주민 간 단합을 통해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를 응원한다”며 “아파트봉사단이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월 보람아파트를 시작으로 현재 선비마을5단지까지 총 9개 아파트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