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대전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대전시사회서비스원 회의실에서 위탁받아 운영 중인 7개 다함께돌봄센터와 인근 4개 사회복지관이 아동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8일 대전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대전시사회서비스원 회의실에서 위탁받아 운영 중인 7개 다함께돌봄센터와 인근 4개 사회복지관이 아동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길수 기자]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이 지역 사회복지관과 함께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을 만든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 회의실에서 위탁받아 운영 중인 7개 다함께돌봄센터와 인근 4개 사회복지관이 18일 아동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방과 후 초등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함께돌봄센터가 있는 서구, 유성구, 대덕구 내 관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곽영수), 송강사회복지관(관장 김영미), 유성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인정), 대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미영) 총 4개 기관이 함께 한다.

협약 기관들은 △물·인적 자원 연계 △사회서비스 협력 △돌봄 안전망 확대 등을 약속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을 함께 만들어 갈 계획이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축적된 복지서비스 경험 및 기술을 가지고 있는 사회복지관과 촘촘한 아동 돌봄 체계를 구축해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지역사회가 함께 돌봄 안전망을 만들어 지역 안에서 성장하고, 경험하고,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는 환경을 꾸준히 조성하겠다”고 했다.

황인정 유성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역의 문제를 예방하고,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다함께돌봄센터와 함께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고,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서구, 유성구, 대덕구 지역 내 다함께돌봄센터 7곳을 위탁‧운영하며 만 6~12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