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전 9시 대청공원에서 하프코스 등 5천여명 인파 몰려

제22회 대청호마라톤대회가 15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됐다.
제22회 대청호마라톤대회가 15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됐다.

[지상현 기자]대청호반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제22회 대청호마라톤대회 참가 신청이 전국 마라톤 마니아들의 성원 속에 시작됐다.

15일 오전 9시부터 금강로하스대청공원에서 시작된 이번 대회는 사전에 참가자 신청을 끝낸 건강코스(5KM) 1200여명, 미니코스(10KM) 1700명, 하프코스(21.0975㎞) 600여명 등을 비롯해 가족 등 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막됐다.

<디트뉴스24>와 대덕구, 대전시체육회, 한국수자원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대덕구체육회와 대전시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한 이날 대회는 대청호마라톤을 뛰고 싶어하는 전국의 마라톤 마니아들이 큰 기대를 등에 업고 조기마감되는 등 성공 개최를 예감했다. 

하프코스는 종전과 동일하게 대청공원에서 출발해 미호마을과 미호교(비상여수로), 삼정취수장, 에코공원/대청교(1차 반환점). 삼정취수장, 삼정고개, 갈밭식당, 송강식당/이현동 고개(2차 반환점), 갈밭식당, 삼정마을, 공도교(비상여수로), 로하스가족캠핑장, 미호마을을 거쳐 대청공원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깨끗한 주변환경을 자랑하는 금강과 대청호를 연결하는 코스로, 대청호의 탁 트인 전경과 오색의 가로수를 곁에 두고 완만한 오르내림을 반복해 달림이 여러분의 오감을 열어주게 된다.

미니코스는 대청공원에서 출발해 미호마을과 미호교(비상여수로), 삼정취수장, 보조댐을 거쳐 에코공원에서 반환한 뒤 출발점으로 다시 돌아서 오는 코스로 구성돼 있다. 대청호 자연의 아름다움을 맘껏 만끽하며 달릴 수 있는 왕복형 코스로, 대부분 평지로 구성돼 수많은 달림이들이 기록갱신의 기회로 삼고있는 코스이기도 하다.

제22회 대청호마라톤대회가 15일 오전 시작된 가운데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장애인들과 함께 건강코스 달리기를 시작했다.
제22회 대청호마라톤대회가 15일 오전 시작된 가운데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장애인들과 함께 건강코스 달리기를 시작했다.

건강코스는 대청공원에서 시작해 미호마을과 비상여수로 입구을 거쳐 미호교에서 반환하면 된다. 가족ㆍ이웃ㆍ친구ㆍ직장동료간 화합과 결속을 다질 수 있는 왕복코스로써 초보달림이들의 마라톤입문의 계기가 되는 코스이기도 하다.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 기념 T셔츠와 완주메달, 기록증, 묵국수 등 간식이 제공되는 것을 비롯해 행운권 추첨을 통한 전자제품과 생활용품, 운동용품을 받을 수 있다.

또 입상자들에게는 남녀 1~5위까지 시상금이 전달되며, 연령대별 시상과 단체참가상이 주어진다. 매년 이 대회에는 우수한 실력을 가진 전국의 마라토너들이 대거 참석했던 전례처럼 올해도 많은 인원이 몰렸다.

참가자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용정초교 뒷길(국지도 32호선)에 임시주차장을 마련했으며, 임시주차장 및 신탄진역 맞은편부터 대회장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수시로 운행된다.

개막식에는 박길수 디트뉴스24 대표와 최충규 대덕구청장,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박영순 국회의원 및 시구의원들이 참석했다.

박길수 <디트뉴스24> 대표는 "<디트뉴스24> 창간 22주년되는 올해 대청호마라톤 22회 대회를 건강하게 치를 수 있어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도 대청호마라톤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강조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화창한 가을하늘아래 심신을 마음껏 펼쳐 보여달라"며 "역사와 전통이 있는 이번 대회에 마라톤을 할 수 있는 시설과 환경 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본격적인 경기 시작 전 몸풀기하는 모습.
본격적인 경기 시작 전 몸풀기하는 모습.
몸풀기 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