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과 업무협약

11일 진행된 대전시설관리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 업무협약 모습. 공단 제공.
11일 진행된 대전시설관리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 업무협약 모습. 공단 제공.

[한지혜 기자]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상태)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원장 이한수)이 11일 업무협약을 맺고, 무지개복지공장 장애인근로자 고용 연계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굿잡(Good-Job) 고용연계 시스템 도입 ▲맞춤형 직업훈련 지원 ▲취업연계 프로그램 운영 ▲장애인일자리 창출 방안 모색 등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무지개복지공장은 2011년 개관해 장애인 일자리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직업생활 유지를 지원하기 위해 퇴사 후 고용연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은 장애인 고용을 위한 훈련, 취업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공공기관이다.

이상태 시설공단 이사장은 “무지개복지공장 장애인근로자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퇴사 후 좋은 일자리 취업 등을 위해 두 기관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황경아 대전시의원(국민의힘, 비례)도 “장애인들이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려는 양 기관의 협약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