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0일까지 드림벤처스타 모집...공동 R&D 및 기술사업화 등 지원

대전혁신센터-SK에코플랜트, 혁신 스타트업 발굴 안내 포스터.
대전혁신센터-SK에코플랜트, 혁신 스타트업 발굴 안내 포스터.

[박성원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선도하는 SK에코플랜트와 함께 협업할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내달 10일까지 모집한다.

27일 대전혁신센터에 따르면 ‘DVS(Dream Venture Star, 드림벤처스타)’는 친환경 및 에너지 기술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SK에코플랜트와 기술개발 및 BM혁신을 통한 협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정 이후 △POC 자금 지원 △비즈니스 미팅 연계 △공동 R&D 및 기술사업화 지원 △대전혁신센터 지원사업 연계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고일 기준 친환경 자재, 탄소 저감 시스템, 폐기물처리 등 SK에코플랜트와 연계 가능한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공고 및 접수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대희 센터장은 “대전혁신센터와 SK에코플랜트의 오픈이노베이션을 기반으로 스타트업들이 SK에코플랜트와 유의미한 협업을 진행하고, 스케일업(Scale-up)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매년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한 센터 노하우를 기반으로 친환경·에너지 분야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SK에코플랜트의 협력·상생의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