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래동·송촌동·법1동·법2동 등 4곳
주민 걷기 실천 활성화 기대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가운데)과 비래동 주민들이 20일 비래동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 홍보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가운데)과 비래동 주민들이 20일 비래동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 홍보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주민들 스스로 걷기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지역 주민들과 걷기 코스를 개발,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을 만들고 홍보에 나섰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한 걷기 코스는 △비래동 ‘다 같이 걸을래! 건강 비래!’(3km/약 45분) △송촌동 ‘송촌 건강길에 반하다!’(3.1km/약 46분) △법1동 ‘건강한 발걸음! 다 같이 동네 한바퀴!’(3.3km/약 50분) △법2동 ‘매봉 건강마실길 걸어봐YOU’(2.3km/약 33분) 등 4가지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을 비롯해 비래동 주민들은 20일 비래동 걷기 코스를 함께 걸으며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 홍보에 나섰다.

구는 향후 주민과 함께 걷기 행사 개최 및 주 1회 걷기 동아리 운영 등 일상에서 주민과 함께 걷기를 실천하는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킬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주민들이 내가 사는 동네의 건강한 환경을 누리고 그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걷기 실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대덕구의 걷기실천율을 65.1%로 전국 47.1%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결과를 보여줬으며, 대덕구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해당 결과를 바탕으로 주민 주도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키고자 지난 3월부터 걷기지도자 25명 양성 및 걷기지도자 중심 동아리를 구성해 걷기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