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중견·중소기업 CEO 초청, 투자설명회

김영환 충북지사가 20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중견·중소기업 CEO 대상 투자설명회를 마치고 3명의 투자유치 자문관을 위촉하고 있다. 충북도 제공.
김영환 충북지사가 20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중견·중소기업 CEO 대상 투자설명회를 마치고 3명의 투자유치 자문관을 위촉하고 있다. 충북도 제공.

[김재중 기자] 김영환 충북지사가 중견·중소기업 CEO 등 200여 명을 초청해 투자설명회를 열고 규제개혁과 재정 인센티브 등 전폭적 지원을 약속했다.

20일 충북도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투자유치설명회를 열고 충북의 투자환경, 기업 지원정책 등을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김영환 지사는 “충북은 지난 7월 기준 경제성장률 6.86%로 전국 2위를 기록 중”이라며 “충북에 투자하면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과감한 규제 개혁과 재정 인센티브 등의 행정지원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김 지사는 “충북이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책임질 첨단전략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다”며 “SK하이닉스, DB하이텍, 네패스 등 반도체 선도기업이 위치한 충북은 반도체 생산규모 전국 3위, 이차전지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과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 K-바이오 스퀘어 조성과 전국 유일의 바이오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 등 첨단산업의 거점으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설명회 후 충북도는 국내 최초 희토류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는 ㈜앤에스월드, ㈜케이씨엠이더스트리와 완제의약품 제조기업 ㈜휴온스 등 3개 기업과 약 3700억 원 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투자유치 첨병 역할을 수행할 투자유치 자문관 3명도 추가 위촉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