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대전서구협의회 21기 출범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중앙) 이창종 대전서구협의회장, 김동원 대전지역회의 부의장 
민주평통 대전서구협의회 21기 출범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중앙) 이창종 대전서구협의회장, 김동원 대전지역회의 부의장 

[박길수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대전서구협의회는 18일 오후 대전 서구청 구봉산홀에서 21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창종 서구협의회장과 대행기관장인 서철모 서구청장, 김동원 대전부의장, 5개구 협의회장 및 간사, 자문위원 106명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출범식에서 △제21기 협의회 구성보고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및 배지 패용 △자문위원 선서 △전임 지회장·간사 공로패 수여 △협의회장 취임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정기회의에서는 △제21기 자문위원 안내 및 민주평통 활동 방향 안내 △협의회 임원 인준 및 임명장 수여 △제21기 협의회 운영방향 및 사업 계획(안) 심의·의결 순으로 회의를 가졌다.

이와 함께 사전 신청한 7개 분과위원회에 무궁화를 다는 ‘분과통일나무 만들기 행사’를 열고 서구 자문위원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창종 회장은 “전국에서도 많은 규모인 127분의 자문위원을 보유한 협의회를 이끌게 된 중책을 맡게 되어 영광이다”며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입각한 통일준비를 위해 127분의 자문위원님들께서 사명감을 가지고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철모 청장은 축사를 통해 “제21기 민주평통 대전서구협의회를 이끌어가실 이창종 회장님을 비롯한 자문위원님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이번 제21기 출범을 통해, 정부의 대북정책 지지기반을 강화하고 지역‧세대‧계층 간 갈등을 극복해 자유민주적 평화통일을 견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동원 대전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서구협의회 출범을 축하드리며 자유민주주의에 입각한 평화통일 실현을 위해 국민적 역량과 의지를 결집시키는데 있어 대통령 헌법기관 자문위원으로서 평화통일의 안내자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민주평통은 윤석열 대통령이 의장을 맡고 있는 헌법 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이다. 이번 제21기 대전서구협의회 자문위원은 127명이 위촉됐으며, 임기 2년 간 지역의 평화통일정책 수립에 관한 의견수렴과 평화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