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준 유성경찰서장(오른쪽)과 정용래 유성구청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유성경찰서 제공
송재준 유성경찰서장(오른쪽)과 정용래 유성구청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유성경찰서 제공

[지상현 기자]대전유성경찰서는 송재준 서장과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유성경찰서 중회의실에서 이상동기범죄 없는 안전한 유성만들기를 위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지하철역, 도심번화가, 동네 산책로 등 지역과 대상을 가리지 않는 흉악범죄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무고한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상동기범죄’는 우리 사회의 상식과 기본질서를 깨트리는 중대한 사안으로 인식되고 있다.

지난 8일 진행된 두 기관의 업무협약은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보제공 및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특히 이상동기 범죄 징후 또는 발생 시 적극 신고를 독려하며 특별치안활동 기간 중 범죄예방 및 경찰 관련 시책 홍보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송재준 유성경찰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유성구민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줄 것을 서로 약속하는 자리가 됐다"며 "최일선에서 지역 파수꾼으로 근무하시는 환경공무직 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경찰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