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7일 유성구 궁동 일대서...투자사와 스타트업 1:1 매칭

대전혁신센터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SIW) 개최 포스터.
대전혁신센터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SIW) 개최 포스터.

[박성원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전국 규모의 투자 유치·네트워킹 행사인 ‘2023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 위크(SIW, Startup Korea Investment Week)가 내달 5일부터 사흘간 유성구 궁동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SIW‘는 기존 IR 데모데이 행사 방식에서 벗어나 지역 카페·공실 상가 등을 활용, 국내·외 투자사와 스타트업을 1:1로 매칭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100여 개의 국내·외 투자사, KT,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예탁결제원 등 30여 개의 파트너사, 대전테크노파크 등 출자·출연기관은 물론 충남대·한밭대·한남대 등이 약 500여 개의 스타트업과 함께한다. 

대전혁신센터는 유성구 궁동 일대 거리를 활용해 투자문화 확산 및 창업 의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로컬(Local)문화 확산을 위해 앨리(Alley, 골목)형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1일차에는 화려한 개막식과 △버스킹 공연 △키노트 스피치에 이어, △스타트업이 알아야할 투자 이야기 △머크사와 함께하는 바이오 컨퍼런스 등이 열린다.

2일차에는 △IPO 전략 세미나 △관련 분야 대기업과 함께하는 AI·우주 산업 컨퍼런스 △지역 주민들을 위한 돗자리영화제를, 마지막 날에는 세계로 뻗어 나가기 위한 글로벌 진출전략 세미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SIW’ 참가자들이 평소 스타트업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캐피탈스트리트(금융·법률·특허 상담) △인베스팅스트리트(투자유치 상담) △서포팅스트리트(정부지원 상담) 등 상담 센터를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대전 디자인 어워드 작품이 전시되는 ‘전시 및 포토존’이 상시 운영되며, 동일 기간에 대전 팁스타운에서는 △창업지원사업 설명회 △웰컴투팁스 △팁스살롱 등이 진행되는 2023 대전 스타트업 페스티벌 ’창창대로‘가 열린다.

’SIW’ 참여 및 투자자 1:1 미팅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SIW’의 성공적인 개최로 과학기술 스타트업 투자의 중심지인 대전을 널리 알리겠다”면서 “’SIW’가 투자문화 확산 및 창업자의 창업 의지를 더욱 향상시켜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에 필요한 충실한 안내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