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이 26일 오후 병원 전공의와 인턴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내과 교수들의 지도로 전공의들이 검사 실습에 임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이 26일 오후 병원 전공의와 인턴을 대상으로 ‘2023 전공의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내과에서 시행하는 주요 검사와 장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론교육 후 실습 순서로 진행됐다.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진행된 이론교육은 ▲상복부 초음파(소화기내과 이세환 교수) ▲상부위장관내시경(소화기내과 조영신 교수) ▲내분비 초음파(내분비내과 김대연 교수) ▲근골격계 초음파(류마티스내과 이성원 교수) ▲심장 초음파(심장내과 김희동 교수) ▲기관지 내시경(호흡기내과 김진영 교수) 등 6개가 이어졌다. 

검사장비를 직접 사용해 보는 실습교육은 ▲내시경실(소화기내과 정윤호, 김창균 교수) ▲초음파실(소화기내과 양재국 교수, 내분비내과 김대연 교수, 류마티스내과 이성원 교수) ▲심초음파실(심장내과 김희동 교수) 등 여러 검사실에서 내과교수들의 지도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전공의는 “머릿속에 어지럽게 흩어져 있던 여러 지식들을 방 정리하듯 명확하게 정립할 수 있었던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나주옥 교수(내과 과장)는 “열띤 학구열에 교수들마다 진료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낸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수련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