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 정문. 자료사진
대전경찰청 정문. 자료사진

[지상현 기자]대전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한화이글스 야구경기에 살인 예고글을 남긴 20대 남성 A씨를 협박 혐의로 긴급체포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20일 새벽 1시 57분께 이글스 TV 유튜브 채널 실시간 댓글 창에 "다음경기. 칼부림하러 갈께요. 다 죽입니다"는 글을 게시한 혐의다.

대전경찰은 살인 예고글에서 언급한 다음 경기인 20일 경기를 앞두고 오후 5시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 경력배치를 계획하는 한편, 미국 구글社에 국제공조 요청하는 등 추적수사를 통해 피의자 인적사항을 파악했다. 이후 20일 낮 12시 58분께 경기도 일산 주거지에서 범행을 확인하고 긴급체포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스포츠 토토 사이트에서 19일 경기인 한화이글스-KT위즈 경기에서 한화이글스에 배팅했으나, KT위즈가 승리하자 홧김에 글을 작성했다고 진술했다. 또 한화이글스 선수나 팬들에 별다른 감정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도 진술했다.

대전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A씨의 이력과 주변인 조사, 압수한 디지털기기의 포렌식 분석을 통해 신병처리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해외국가는 물론, 구글, 메타, 트위터, 틱톡, 라인 등 국내에서 많은 사용자가 있는 해외 기업과도 공고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사회적 불안감을 야기하는 살인 예고 글에 대해서는 모든 수사력을 집중해 엄정 처벌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