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선발대회 3위 입상

[이미선 기자] 충북체육고등학교 2학년 김도현 선수가 '제63회 대통령배전국남녀펜싱선수권대회 겸 국가대표선수선발대회' 에뻬 종목 개인전에서 3위를 차지했다. 유일한 고교 선수다. 

지난 13일부터 강원도 홍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180여 명의 선수가 모여 최강자를 가렸다. 

김도현 선수는 예선을 전승으로 통과하고, 16강에서는 대학부 랭킹 1위 정승호(한국체대)를 15:13으로, 8강에서 현 국가대표 김재원(충북펜싱협회)을 15:14로 어렵게 이기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하지만 준결승에서 현 국가대표이자 2021년 도코올림픽 동메달리스트인 권영준(익산시청)의 노련미에 어려운 경기를 거듭하다 13:15로 아쉽게 패하고 말았다.

펜싱 국가대표선발전은 1년에 4개 대회의 성적으로 선발을 하며, 9월 마지막 국가대표선발전을 통해 총 8명의 국가대표를 선발하게 된다.

김도현 학생 선수는 9월의 마지막 대회에서 8강 이상 성적을 거두면 국가대표로 선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김도현  선수는 “저의 롤 모델이었던 박상영 선수가 최초로 이루었던 고교생 국가대표의 꿈을 꼭 이루고 싶다. 9월에 있을 마지막 국가대표선발전을 대비하여 남은기간 동안 다양한 전략 및 전술을 충분히 준비하여 좋은 성적으로 태극마크를 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