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투자기업 투자유치 완성 방안 모색

이용록 홍성군수가 지역 내 기업들을 연이어 방문해 글로벌 성장을 위한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홍성브레이크 기업을 방문한 모습. 홍성군 제공. 
이용록 홍성군수가 지역 내 기업들을 연이어 방문해 글로벌 성장을 위한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홍성브레이크 기업을 방문한 모습. 홍성군 제공. 

[홍성=디트뉴스 김다소미 기자] 이용록 홍성군수가 지난 8일부터 지역 내 해외수출 우수기업을 연이어 방문해 외국인투자기업 투자유치 완성 방안을 모색했다.

홍성군은 글로벌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지역 기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다각도의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10일 군에 따르면 이 군수는 해외수출 우수기업 ㈜동신포리마, ㈜홍성브레이크, ㈜우심시스템을 방문해 농공·산업단지 내 외국인투자기업 투자유치 완성 방안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구항농공단지 내 입주한 외국인투자기업 ㈜동신포리마(대표 오동혁)은 친환경 고급바닥재인 비닐바닥타일(PVC TILE)를 생산하는 업체로, 1994년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8년에 1억불 수출탑 수상, 2019년에 충청남도기업인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한 우량기업이다.

㈜동신포리마는 지난해 8월 충남도청에서 충남도·홍성군·(주)동신포리마 삼자 간 외국인투자기업 합동 투자협약(MOU) 체결 이후 구항농공단지 내 7355㎡의 부지에 200억 원을 투자, 공장 생산라인 설비를 증설중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동신포리마는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친환경 고품질 바닥재 수출시장을 넓힐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40명 이상의 신규 직원을 고용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갈산전문농공단지에 있는 ㈜홍성브레이크(대표 이창묵)은 브레이크패드 및 라이너, 대형차 슈어셈블리, 철도차량부품, 특수 브레이크 등 자동차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KS-QEI 브레이크 패드 라이닝 분야에서 대한민국 1위를 17년 연속 수상한 우수기업이다.

또한 홍성일반산업단지에 있는 ㈜우심시스템(대표 이일복)은 산업용 모바일프린터, 패널프린터, 데스크톱프린더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수출시장을 선도하고 지역경제를 주도할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한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이들 기업의 생산품은 미국, 독일, 중동, 호주 등 해외로 수출되고 있으며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함은 물론 총 200여 명의 지역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홍성의 지역경제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용록 군수는“기업이 성장해야 홍성군이 발전하고, 군민들이 제대로 된 경제적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다.”라며, “홍성군에 투자한 기업이 투자 이상의 성장을 이뤄내도록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