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공감대 형성 및 향후 적극적 추진 위한 발판 마련

충남대학교병원 ‘ESG 경영 실무위원회 워크숍’ 개최 후 참석자 단체 사진.
충남대학교병원 ‘ESG 경영 실무위원회 워크숍’ 개최 후 참석자 단체 사진.

[박성원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이 최근 연구동 2층 고위과정강의실에서 ESG 경영 실무위원회 위원 및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ESG 경영 실무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ESG 경영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제 업무에서 ESG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워크숍은 공공기관 경영평가와 연계한 ESG 대응전략을 주제로 ▲‘공공부문의 ESG 선도’관련 정부 정책의 이해 ▲공공기관의 ESG 경영 선도를 위한 ESG 공시 강화 ▲경영평가지표와 ESG의 연계성 분석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을 CGSI 최인석 대표파트너가 맡아 진행했다.

이정은 기획조정부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ESG 경영 담당자들이 원활한 소통을 하며 ESG 경영에 대한 폭넓은 대화를 할 수 있는 정기적인 만남의 장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면서 “관련 부서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우리 병원 특성에 맞는 ESG 추진과제를 발굴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의 약자로 ESG 경영이란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함과 동시에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 활동을 말한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올해 초 ESG 경영 선포식을 열어 ESG 경영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분야별 직원 대표가 ESG 경영 선언문을 낭독하며 ESG 경영 실천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