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사업 선정, 188억 원 확보...65세 이상 고령자 대상

홍성군이 국토부가 주관하는 '고령자복지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 188억 원을 확보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국토부가 주관하는 '고령자복지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 188억 원을 확보했다. 홍성군 제공.

[홍성=디트뉴스 김다소미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고령자복지주택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국비 188억 원을 확보해 고령자 전용 주택을 짓는다.

특히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시니어 종합문화복지관’과 연계 추진돼 현재 운영 중인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을 신축 이전할 예정이다.

이번 고령자복지주택은 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65세 이상 어르신의 주거안정과 돌봄, 요양 등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생활환경을 고려해 무장애 설계가 적용된 맞춤형 주택으로, 주택 100호와 복지시설을 복합 건설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주거지 내에서 복지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군과 LH가 공동으로 시행하며 2025년 착공해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홍성읍 남장리 597번지 일원에 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188억 원, 군비 155억 원, LH 6억 원 등 총 사업비 349억 원을 투입한다.

이용록 군수는 "이번 고령자복지주택 공모사업을 유치함으로써 홍성군이 노인복지 인프라 구축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며 "민선8기 시니어 종합문화복지관 건립과 연계해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들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