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프로그램 및 가을 시즌에 맞는 일일강좌 강화 및 신설

갤러리아타임월드 문화센터 이미지.
갤러리아타임월드 문화센터 이미지.

[박성원 기자] 갤러리아타임월드 문화센터에서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좌기간은 오는 9월 1일~11월 30일까지이며, 접수는 7월 28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다. 

이번 가을학기엔 바쁜 일상 속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삶을 바꾸는 긍정의 힘 클래스’ 일일 강좌를 다채롭게 마련했다. 

재즈의 꽃이라는 불리는 색소폰을 중심으로 피아노, 콘트라베이스, 드럼의 선율과 김혁의 해설이 어우러진 △재즈 콰르텟 라이브 토크 콘서트 (9월 15일), 여행을 통해 얻은 위로와 영감이 어떻게 우리의 마음을 울리는 작품이 되었는지 이야기 나누는 △이병률 작가의 시, 여행 그리고 인생(10월 11일), 나를 알아가는 재미와 나에게 맞는 소울푸드들을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얻는 기쁨의 시간을 선사하는 △김혼비 작가의 독특하고 간단한 나만의 소울푸드를 찾아서(10월 26일) 등 강좌가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힐링 공간 만들기, 부자되는 정리정돈 마인드 셋, 내 몸의 긍정의 변화를 만드는 뉘트 운동, 더플로우요가&유니버설요가 등 나에게 맞는 강좌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현장 문화 체험형 프로그램도 눈여겨볼 만하다. 오는 9월 열릴 예정인 글로벌 아트페어 ‘키아프·서울(KIAF·SEOUL) 2023’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와 서울 북촌, 서촌 갤러리 투어를 마련해 미술품 관람과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경복궁 투어에는 경복궁의 의미와 역사적 사건들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들을 수 있는 시간으로 꾸민다.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수제청과 곤약젤리, 오색송편, 한식 디저트, 무첨가제 막걸리 등 남녀노소 좋아하는 특별 인기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아울러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콜라보 한 이색 상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최고의 조합을 찾는 ‘MY PAIRING NOTE’ 강좌도 준비했다. 

위스키, 차, 치즈, 샤케 등을 전문가와 함께 다양하게 테이스팅 해보고 종류별 특징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 등 새로운 트렌드를 경험해 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대전지역과 인근 세종, 충청지역의 부동산 빅데이터를 살펴보는 △잭파시 부동산 톱다운 투자법 (9월 7일), 김경필 경제 컬럼니스트가 들려주는 △위기 극복을 위한 경제 프로젝트와 재테크 이야기 (8월 24일) △부동산 전세 사기 대처법 (9월 13일) △팔아야 할 아파트 사야 할 아파트 (11월 19일) 등 부동산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특별 프로그램도 만나 볼 수 있다.

전문가 양성을 위한 바리스타 2급 자격 과정과 생활교양강좌, 스마트폰으로 시작하는 감성 사진 촬영법 등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배움의 시간은 물론 필라테스, 요가, 발레, 댄스, 노래교실 등 생활에 활력을 더하는 강좌도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수강 신청은 10층 문화센터 안내데스크 및 홈페이지, 갤러리아 앱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