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가 24일 오후 인공지능(AI) 진단기술 개발기업 ㈜오톰, ㈜퓨리메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후 단체사진. 

[천안=윤원중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센터장 백무준)가 24일 병원 회의실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진단 서비스 사용화를 위한 2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는 ‘㈜오톰’, ‘㈜퓨리메디’와 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식은 이날 오후 12시와 4시에 각각 진행됐다.

㈜오톰과는 폐암, 폐렴, 결핵 등의 진단에 활용하고, 의료서비스 상용화에 함께 나선다. ㈜오톰은 흉부 영상 분야에서 최고 등급으로 식약처 허가를 획득한 업체다

센터는 (주)오톰이 보유한 포터블 엑스레이 시스템과 결핵 진단 AI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결핵 진단 및 예방서비스 분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퓨리메디와는 혈청 대사체 AI 분석을 통한 암 진단 기술 및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에 함께 하기로 했다. 

센터는 ㈜퓨리메디와 AI를 활용한 암 조기진단 및 위치판별 기술 개발과 더불어 전향적 임상시험을 통해 성능을 평가함으로써 국내 최초 식약처 인허가도 진행할 예정이다.  

백무준 센터장은 “두 업체의 뛰어난 기술이 극대화 및 상용화 될 수 있도록 센터가 보유한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다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