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상도 심장초음파 장비로 소아심장 질환 조기 진단 및 치료 가능

유성선병원 소아청소년과 김현정 전문의 진료 모습.
유성선병원 소아청소년과 김현정 전문의 진료 모습.

[박성원 기자] 대전 유성선병원 소아청소년과가 선천성 심장병 및 소아심장 진단에 특화된 ‘소아심장클리닉’을 개소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클리닉은 많은 임상 연구와 10년여 동안 소아 심장 환아를 치료해온 소아청소년과 김현정 전문의 중심으로 운영되며, 선천성 심장병 및 소아 후천성 심장병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동시에 내과적 치료뿐만 아니라 조기 진단과 치료, 대비 및 즉각적인 치료가 가능한 클리닉이다.

특히 초음파를 이용해 심장의 구조 및 혈관의 형태, 심장 기능, 부위별 혈류속도 등을 검사하는 심장 초음파검사(Echocardiography)를 위주로 심장의 단면을 영상으로 실시간으로 관찰하고 혈류의 흐름을 확인이 가능해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보다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 

따라서 태아 심장 기형 진단 및 심실중격결손, 심방중격결손, 동맥관개증, 폐동맥 협착 , 소아 심막염, 심근염, 심내막염 등 다양한 심장 질환의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다.

소아청소년과 김현정 전문의는 “어린이들의 심장 질환을 치료하고 건강한 미래를 위해 돕는 것은 나에게 가장 의미 있는 일중 하나”라며 “소아심장클리닉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희망을 가져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키워드

#유성선병원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