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독립기념관에서 초등학교 35개교 2인 1팀, 총 70명 참가

천안교육지원청이 19일 독립기념관에서 '2023학년도 충남자연관찰탐구 천안시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이 19일 독립기념관에서 '2023학년도 충남자연관찰탐구 천안시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19일 독립기념관에서 '2023학년도 충남자연관찰탐구 천안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충남자연관찰탐구 천안시대회는 자연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관찰과 탐구를 통하여 과학적인 기초 개념을 체득하고 문제를 자기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탐구 능력을 겨루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천안 지역 초등학교 35개교 2인 1팀, 총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잘 보존되고 가꾸어진 독립기념관의 정원과 숲에 있는 식물과 동물을 관찰하고 탐구하며 지속 가능한 자연환경으로 생각을 확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자연관찰탐구 천안시대회는 자연관찰 구간의 식물이나 동물에 손상이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관찰하며 가설 설정과 실험 설계를 통한 탐구보고서 작성 과정으로 이뤄졌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8일 충남청소년과학페어 융합과학대회 천안시대회를 시작으로 5월 4일 충남과학탐구실험 천안시대회, 5월 9일 충남청소년과학페어 과학토론 천안시대회에 이어 충남자연관찰탐구 천안시대회를 진행했다.

박종덕 천안교육장은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이 자연현상에 대한 과학적 문제해결 탐구 과정을 통해 지속 가능한 자연환경과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