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페인팅·산업용드론제어 분야 등

[이미선 기자] 대전도시과학고 2023 지방기능경기대회 자동차페인팅 분야와 산업용드론제어 분야에서 금·은·동 메달을 휩쓸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 자동차페인팅 분야는 자동차 보닛위해 3일 페인팅 작업을 하는 것이 심사내용이다. 

금메달을 딴 대전도시과학고 2학년 최용재 학생은 "도색은 색을 골라 배합하는 조색 작업부터 메탈릭 페인팅, 솔리드 매트 페인팅 등을 했다. 평소 수업시간에 한 것처럼 흔들림이나 떨림 없이 페인팅을 했다"며 "김승범 선생님의 지도에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산업용드론제어 분야에서 금메달을 딴 2학년 윤찬선 학생은 “드론촬영감독이 꿈이다.  진로와 공부가 일치해서 매일 의미 있는 나날을 보내고 있고, 노력의 결과가 대회 1등이라, 무척 기쁘다"며 "가을에 있을 전국대회에서도 꼭 금메달을 딸 수 있도록 집중해서 연습하겠다"고 말했다.

드론 수업을 총 지휘하는 허경열 부장교사는 “대전도시과학고에 토목분야에 4차 산업인 드론 기술을 융합하자, 활력과 경쟁력 높은 학과로 변모했다. 또 최첨단 기자재와 높은 교육 수준을 갖춰 시대적 요구에 빠르게 변화했다"며 "드론 조종기술은 산업 각 분야에 쓰임새가 많아지면서, 드론조종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의 가치가 높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