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스프링페스티벌, 4.14~5.2

[이미선 기자] 대전예술의전당이 매년 봄, 국내 우수 제작진과 지역예술인의 협업으로 진행하는 스프링페스티벌이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Spring, Re-Spring’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대전예당 관계자는 "Spring, Re-Spring(봄, 다시 봄) 주제는 해마다 맞는 봄이 여전히 새롭다는 의미로 20년간 대전예술의전당과 함께해온 지역예술인들의 열정을 꽃피우고 열매 맺는 봄을 기대하며 다시 한번 도약하고자 하는 굳은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페스티벌의 시작, 첫 작품은 ‘무용-Prayer 기도 2023 - 우리들의 봄’이다.

지난해에 이어 대전 출신 젊은 안무가 정석순의 작품 '트리플 빌'을 발전시켜 역동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우리들의 고민을 처연하게 때로는 격렬하게, 15명 무용수의 간절한 몸짓에 담아 표현해 관객의 공감대를 형성할 무대가 펼쳐진다.

두 번째 작품은 ‘연극-갈릴레오 갈릴레이’이다.

2004년 대전예술의전당이 첫 제작연극으로 선보였던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작품이 다시 무대에 오른다.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을 지지한 과학자 갈릴레오 갈릴레이 인생사를 연출가이자 극작가인 민복기가 연출을 맡아 더욱 탄탄하고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 작품은 '음악-브람스 아벤트’로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한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인 김선욱이 음악감독을 맡아 무대에서 해설과 연주로 참여한다. 수많은 브람스의 연주를 통해 ‘김선욱표 브람스’ 매력을 입증한 그와 오디션으로 선발된 역량있는 지역예술인이 듀오, 앙상블 등 다양한 편성으로 깊이 있는 선율을 선사한다.

공연은 오는 14일부터 5월 2일까지 앙상블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