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조림초, 교사학습공동체로 빛깔 있는 학교자율특색과정 만들어요1
15일 진행한 예산 조림초 교사학습공동체의 학교자율특색과정 연수 모습.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안성원 기자] 예산 조림초등학교(교장 김미향)는 15일 학교자율특색과정 만들기를 위한 전문가 초청 교사학습공동체 연수를 진행했다. 

조림초는 ‘참! 힘! 멋! 날개 달기 프로젝트’로 학교자율특색과정 ‘이끎학교’를 운영할 예정으로, 지난 1월부터 준비해 왔다. 

특히 학년군별 주제 선정부터 교육활동 계획에 이르기까지 교육공동체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치고, 학생들의 필요와 흥미, 발달 단계를 고려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를 통해 ▲1~2학년은 발도르프 자연 놀이와 음악 줄넘기 프로그램 ▲3~4학년은 창의 융합형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 ▲5~6학년은 지속 가능한 삶을 경험하고 모험과 도전의 성취감 제고를 위한 트레킹 전문가 프로그램 등을 구성했다. 

이번 연수는 이번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컨설팅을 받기 위해 발도르프 놀이 전문가, 산악 지도자 자격증을 가진 트레킹 전문가, 인공지능교육 전문가 등 3개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마련했다는 게 조림초의 설명이다. 

김미향 교장은 “학교만의 특별한 교육활동을 준비하는데 교사들도 의미가 크다고 느끼고 있다”며 “전문가와 깊은 배움으로 마련한 학교자율특색과정이 조림초 학생들에게 마음껏 꿈을 펼쳐 나갈 배움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