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개원 50주년 기념 공공보건의료 심포지엄 개최.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개원 50주년 기념 공공보건의료 심포지엄 개최.

[박성원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이 3일 권역 류마티스 및 퇴행성관절염센터 3층 대강당에서 개원 50주년 기념 공공보건의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전국 공공보건의료기관 관련 종사자 및 원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충남대학교병원 개원 50주년을 기념해 공공보건의료 발자취와 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공공보건의료 성과 및 향후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총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첫 번째 세션에서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 성과 및 추진방향, 두 번째 세션에서 ▲코로나가 공공병원에 미친 영향과 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과제 ▲함께하는 대전의 공공보건의료 미래를 그리다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과제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각각의 발표가 진행됐다. 

나기량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공공보건의료 수행을 위한 향후 과제와 다양한 해결점들을 모색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라며 “충남대학교병원이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적극적으로 공공보건의료사업을 펼쳐나가고,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