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국(문화경제국), 2과(세원관리과, 공동주택과) 신설...행정의 능률성과 전문성 향상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26일 민선 8기 첫 조직개편 조례안이 의회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중구는 구민과의 주요 약속사업, 특히 인구소멸 위기 대응,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속도감있게 추진하기 위해 9월 조직개편(안)을 중구의회에 제출한 바 있다.

개편안은 문화·경제 분야 육성을 위한 문화경제국 신설을 골자로 기존 '3국 2실 19과' 체제에서 '4국 3실 21과'로, 총 정원은 851명에서 863명으로 12명 증원하는 것이었으나, 이번 임시회를 통해 홍보실을 제외한 4국 2실 21과, 총 정원은 862명으로 11명 증원하는 것으로 최종 확정됐다.

행정의 능률성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세원관리과와 공동주택과가 신설되고, 구민이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도록 부서 명칭도 변경된다. 기존 총무국을 자치행정국으로, 복지환경국(기존 복지경제국), 기획조정실(〃 기획공보실), 세정과(〃 세무과), 민원여권과(〃민원봉사과), 토지정보과(〃 지적과), 일자리경제과(〃 경제기업과), 도시계획과(〃 도시과)로 명칭 변경하고, 앞으로 민선8기 구정 방향에 맞춰 업무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광신 청장은 “이번 조직개편의 최종 수혜자가 중구 구민이 될 수 있도록, 중구 전 공직자들이 최선을 다해 업무에 임하겠다”고 했다.

한편, 중구는 조직개편 조례안이 통과됨에 따라 11월 1일자 조직개편을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