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태평@~쌍용예가@(중구 평촌로105번길)서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기는 화합 한마당

제4회 태평마을축제 왁자지껄 한마당 안내문
제4회 태평마을축제 왁자지껄 한마당 안내문

대전 중구 태평1동(동장 이연숙)은 오는 22일 관내 태평아파트와 쌍용예가아파트 사이(태평시장 인근) 행사장에서 ‘이웃과 다시 만나자’라는 주제로 ‘제4회 태평마을축제 왁자지껄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만나지 못했던 주민들의 교류와 화합,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이번 축제는 태평1동축제추진위원회, 태평시장상인회, 짝꿍마을어린이도서관, 상상마을사회적협동조합 등 지역 마을공동체와 지역 주민이 함께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체험마당(태평시장상인회 100원경매, 성인재기차기대회 등), 2부 여는마당(풍물패 길놀이, 태평중학교밴드, 마을동행시 노래밴드), 3부 공연마당(개막식, 축하공연, 주민노래자랑 등)으로 구성해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체험마당에서는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레진아트, 아로마이혈요법, 3D 펜체험 등을 마련했으며, 저탄소 녹색 생활 실천을 위한 환경지킴이 행사 <용기내 주세요>는 1회용 사용 줄이기를 위해 용기를 가져오는 주민에게 먹거리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연숙 동장은 “코로나19로 만나기 어려웠던 주민들이 다 같이 마을축제에 참여하고 즐기는 유익한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