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업무협약 체결
로컬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펼치기로

대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최충규)은 대덕문화관광재단 사무실에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와 대덕구 로컬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지역 특화 로컬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이를 기반으로 문화관광생태계를 발전시켜 지역이 지속가능하게 성장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로컬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사업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및 활동을 위한 사업 ▲로컬산업과 연계한 지역문화‧관광사업 등의 협력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조적인 스타트업과 강소벤처기업을 육성해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구의 창업문화가 한 단계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앞으로 대덕문화관광재단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관광을 새롭게 기획할 로컬관광 크리에이터 양성사업 등을 함께 펼치고 로컬산업과 연계한 관광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에도 적극 나선다. 

최충규 대덕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대덕의 관광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발한 상상력과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의 활동이 무척 중요한데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구가 혁신창업을 바탕으로 미래관광산업을 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