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환고등학교(교장 최정욱)는 29일 강당에서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지역 우수 일자리 발굴 및 매칭’을 위한 '2022 지자체와 함께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천안시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책에 대한 이해와 홍보를 통한 취업역량 강화 및 우수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취업박람회에는 천안지역 6개 직업계고와 유관 기관과 ▲충남일자리센터, 천안시 청년센터 이음, 제이비컴, 공주대학교 및 한국교육기술대학교 일학습병행센터, 병무청, 청년창업 기업 등 10개의 지역 유관 부스가 참여했다.

참석 기관들은 이력서 작성, 면접 지도, 이미지 메이킹, 반명함 사진 촬영, 병역진로 설계 등 다양한 취업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특히 성환고등학교와 협력 기관인 문치과, 소노벨, 스카이 삼성병원, 아웃백 등을 비롯해 천안시 직업계고 전공과 관련된 기업체 20여곳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취업 상담의 기회를 제공하거나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채용의 기회를 얻는 장이 됐다.

졸업을 앞둔 3학년 한세린 학생은 “다양한 취업처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신이 원하는 기업 채용 부스를 방문해 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환고등학교는 2022학년도 '지자체와 함께하는 취업협의체' 중심학교 및 충청남도교육청 '직업교육 혁신지구'학교로 선정이 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폭 넓은 취업의 기회가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