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중견기업체 인사 초청…22일 한국현 ㈜삼영기계 사장 특강

지난 22일 오후 3시, 교내 유니토피아관 3D극장에서 열린 ‘앙뜨레프레너십’강좌 특강이 종료된 후 수강생들이 한국현 ㈜삼영기계 사장(가운데)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2일 오후 3시, 교내 유니토피아관 3D극장에서 열린 ‘앙뜨레프레너십’강좌 특강이 종료된 후 수강생들이 한국현 ㈜삼영기계 사장(가운데)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산=안성원 기자] 순천향대(총장 김승우)가 충남지역 중견 기업체 인사를 초청해 실시하고 있는 ‘앙뜨레프레너십’ 교양강좌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5일 대학에 따르면, ‘앙뜨레프레너십’은 교육부가 지원하는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의 하나로, 순천향대 창의라이프대학이 주관해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소속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해 2학기에 이어 생생한 기업 현장의 기업 전략,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 등을 들려주고 직장인 예비사원으로서 기본소양을 갖추게 한다는 대학의 취지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22일에는 3D프린팅 기술 접목으로 중속 엔진 핵심 부품설계․제조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삼영기계의 한국현 사장을 강사로 초청했다.

이날 ‘인생의 성공 여부는 ATTITUDE가 결정한다’를 주제로 특강에 나선 한 사장은 ▲영상을 통한 회사소개 ▲ATTITUDE란? ▲인생에서 기회는 어떻게 오나? ▲ATTITUDE가 중요한 이유 ▲BEST ATTITUDE는? ▲말발의 법칙 ▲딱 아는 만큼만 보인다 ▲나여야만 할 수 있는 일을 하자 ▲삼영기계의 인재상 등을 강의내용으로 학생들과 마주했다. 

강좌를 수강한 장환희(22학번,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학생은 “자동차 우렌탄 폼 시트 제작사인 서원산업 예비사원이지만 지금까지 ‘에티튜드’에 대해 전혀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회사 생활을 할 때 에티튜드가 직장인으로서 매우 중요한 요소인 것을 절실히 깨닫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한국현 사장은 “예비 직장인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 위해 배우고 준비하는 1학년 학생들에게 성공적인 사회생활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출발하게 되면 벽에 부딪히고 좌절도 하게 되는데, 이것을 어떻게 극복하고 사회생활의 첫 단추를 제대로 끼우는데 필요한 가이드를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유성용 창의라이프대학장은 “앞으로도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은 어떤 것인지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갖춰야 할 마인드는 물론 전반적인 사항을 다양한 기업체 인사들로부터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