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선 기자] 국립공주대학교 교육혁신본부 교육성과혁신센터는 학과장, 조교 및 학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전공교육 질 제고를 위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설명회는 공주대학교가 2022년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전공교육과정 운영 성과 점검’, ‘자체전공교육인증제’, ‘학과 Value-Up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학과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원성수 총장은 “대학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잘 가르칠 것인가가 중요한데, 공주대학교는 조직개편을 통해 교육혁신본부를 신설하고 대학 차원에서 전공, 교양, 비교과 등 대학 교육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진종헌 교육혁신본부 본부장은 “교육혁신본부로의 조직 개편 이후 첫 행사인데, 대학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교육혁신본부의 역할도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향후 공주대학교가 다른 대학들보다 교육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주대 전공교육 질 제고 사업은 학과의 전공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성과 및 개선 계획을 점검하는 ‘전공교육과정 운영 성과 점검’, 학과의 전공교육과정 운영 노력 및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인증을 부여하는 ‘자체전공교육인증제’, 학과의 전공교육 역량 강화 및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사업계획서를 평가해 학과를 선정하고 지원하는 ‘학과 Value-Up 사업’ 3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