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학과개편 사업 선정…15개 학급당 2억5천 만원 지원 

충남지역 6개 지업계고가 교육부의 학과개편 사업에 선정됐다. 충남교육청 입구.
충남지역 6개 지업계고가 교육부의 학과개편 사업에 선정됐다. 충남교육청 입구.

[안성원 기자] 충남지역 6개 지업계고가 교육부의 학과개편 사업에 선정됐다.

4일 충남교육청에 따르면, ▲공주생명과학고 축산자원개발과 ▲서산중앙고 생태경관디자인과, 산업설비기계과 ▲금산하이텍고 전기시스템제어과 ▲예산전자공업고 IOT소프트웨어과, IOT디바이스제어과 ▲천안공업고 도시공간건설과, 건축디자인과 ▲천안상업고 스마트경영과 등 6개 학교 9개과 15학급이 최종 포함됐다.  

이번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효과적인 전문 기술·기능인재의 양성을 위해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보통교부금 총 36억 5000만 원(학급 당 2억 5000만 원)을 지원받아 ▲실습여건 개선 ▲기자재 확충 ▲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교원 전문성향상 연수 등을 추진하게 된다.

충남은 신청학교가 100% 선정됐으며, 2023년 준비기간을 거쳐 2024학년도에 신입생을 모집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청에서는 그동안 미래 주력산업 및 반도체 관련 산업, 지역 특화산업 등과 관련된 직업계고의 학과 개편을 추진해왔다”며 “직업계고 학점제와 연계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성장경로를 구축하는 미래지향적인 직업교육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