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원 기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용 쇼크'로 취업난이 심각했던 최근 2년간에도 80%이상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는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이하 개발원)에서 ‘AIoT자율로봇 개발’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개발원은 고속성장하는 AI 시장에도 불구하고 산업계에서 요구되는 AI인재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에 맞추어 ‘AIoT자율로봇 개발자’ 과정을 개설했다. 

이 과정은 7월 5일 개강예정이고 총 700시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산업인력공단, 충청남도와 함께 최신 IT기술을 활용한 실습훈련이 가능할 수 있도록 훈련 지원센터를 구축했다. 

AIoT 자율로봇 개발자 과정의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 펌웨어, 통신프로토콜, 로봇 운영체제 등을 활용한 로봇시스템 S/W를 설계하는 과정이다. 

원격실습훈련지원시스템(LMS 구축)을 구축해 일반적인 이러닝 시스템의 기능에 원격에서 실습장치 접속을 위한 Ip할당, 교강사의 장치 접속지원, 과제 수행결과 관리, 훈련상황 전송 및 관리 등 원격에서 실습훈련이 가능토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관련분야 취업 희망자로 대학(교) 졸업연한 2년 이내인 재학생, 대학졸업(중퇴)자, 또는 만 15세 이상 취업 희망자 중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본수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 밖에도 올 7월~8월 개강을 앞두고 있는 4차산업 분야 관련 교육과정들은 70~80%가 SW 및 장비를 활용하는 실습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집과정은 스마트팩토리통합제어설계실무, 무인이동체용 지능형임베디드시스템 개발자, 엣지컴퓨팅 활용 IoT시스템 개발자, 반도체장비 전장제어 실무 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이 예정돼 있다.

원서 접수는 충남인력개발원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또는 충남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충남인력개발원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직업훈련기관으로 지난 1993년부터 현재까지 약 1만여 명의 기술인력을 양성해 산업 현장에 배출했으며 고용부 주관 훈련기관 평가에서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돼 우리지역 내 인력양성 선도 기관으로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