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연장보육 운영, 장애아 통합보육 시행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수탁 운영하는 동일스위트키즈어린이집 개원 오리엔테이션 모습. 대전사회서비스원 제공.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수탁 운영하는 동일스위트키즈어린이집 개원 오리엔테이션 모습. 대전사회서비스원 제공.

[한지혜 기자]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수탁 운영하는 동일스위트키즈어린이집이 지난 3일 개원했다.

개원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감안해 열리지 않았다. 대신 약식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국공립 동일스위트키즈어린이집은 앞으로 장애아통합보육과 맞벌이 가정을 위한 야간연장보육을 운영한다. 

유미 원장은 “지난해 10월 대덕구와 맺은 협약의 결실 중 하나가 이뤄졌다”며 “동일스위트키즈어린이집을 비롯해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운영하는 어린이집을 통해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선진화된 어린이집 모델을 완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공공의 사회서비스를 통해 만드는 안심 보육 환경이라는 말이 마음에 와 닿고, 기대가 된다”며 “아이들이 예쁘게 자라고 편안한 마음으로 다닐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공공성 확보 및 질 향상,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등을 목표로 지난 2020년 11월 설립됐다. 종합재가센터 운영, 국공립 시설, 공공센터 등을 위·수탁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