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경진대회·공모전 대거 수상…김승우 총장 “학생 역량개발 적극 지원”

사물인터넷학과  ‘Team JG’와 ‘Fitco팀’이 ‘LINC+ 혁신선도대학 연합 스마트헬스케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사물인터넷학과  ‘Team JG’와 ‘Fitco팀’이 ‘LINC+ 혁신선도대학 연합 스마트헬스케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아산=안성원 기자] 순천향대학교가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교육환경 속에서도 각종 경진대회 및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대학에 따르면, 순천향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학마다 온라인 수업 확대로 학습결손이 심각해지는 여건에도 불구하고 ▲O2O 하이브리드 강의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교육콘텐츠 활용 등의 교육혁신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대외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사물인터넷학과 ‘Team JG(장진솔, 김율희, 김현준)’는 ‘LINC+ 혁신선도대학사업단 참여 대학 연합 스마트헬스케어 경진대회’에서 시각장애인 보행 보조 장치 ‘위드미’로 최우수상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K-Hackathon 대회에서 대상(장관상)을 수상했다. 

‘Fitco(최영은, 조하영, 김유진)팀’도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변 습관 개선 프로젝트’를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식품영양학과 장은영 학생 외 7명은 ‘한국식품조리과학회 우수 학생논문경진대회’에서 ‘첨가재료가 모약과의 품질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이동찬 학생 외 3명은 ‘쌀 세정수로부터의 쌀 단백질 분리 및 용해도 향상 방법 연구’를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용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한도현 학생 등이 ‘IT창의챌린지’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의용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한도현 학생 등이 ‘IT창의챌린지’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의용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한도현, 문신국, 김동규 학생은 대한전자공학회가 주최·주관한 ‘제4회 IT창의챌린지’에서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는 체중계’ 시제품을 구현해 대상을 수상했으며, 전파메카트로닉스연구센터 SCH 지역맞춤형 실전문제연구단 ‘피닉스팀’, ‘ISLego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제5회 엑스코어 페스티벌‘에서 동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 유아교육과 ‘반개봉새내기팀’과 영미학과 최경희 학생은 ‘충청권역 대학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건축학과 김진휘 학생은 ‘제26회 경기도건축문화상’에서 ‘가락동 예술문화 창작소-구치소의 벽을 허물다’라는 작품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순천향대는 테니스 명문대학으로서의 위상도 확고히 했다. '제32회 한국 대학 테니스 선수권'에서 8명의 선수가 참여해 단식 1위(추석현/사회체육학과 2학년), 복식 1위(박성호/사회체육학과 4학년, 한국교통대 김준서와 팀)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법과학대학원에서는 경찰청 과학수사요원(CSI) 특별채용 최종 합격자 명단 20명 중 80%에 달하는 16명을 합격시키기도 했다.

김승우 총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적극적으로 자기 계발에 임하고 학술 및 연구 활동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우리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면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교육 혁신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맘껏 발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