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까지 제5기 꿈이룸장학생 서류접수

대전YMCA청소년장학회(회장 조광휘)는 2021년도 꿈이룸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1일 밝혔다.

장학생은 공고일 기준으로 대전시에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꿈을 찾고 있거나 꿈을 위해 도전하고 있는 청소년, 경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등 대전지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꿈이룸장학생으로 선발된 청소년에게는 1인당 30만 원에서 7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올해 장학금 지원총액은 3000만 원이다. 국가장학금이나 타 장학금 수혜자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피해가정 청소년도 선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가정의 청소년도 꿈이룸장학생 지원이 가능하다.

대전YMCA청소년장학회는 장학생 선발 시 성적이나 수상실적 등은 반영하지 않으며, 꿈을 찾는 과정이나 꿈을 위한 노력이 담긴 자기소개서와 추천서 내용을 주요 심사기준으로 평가한다. 선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전YMCA 홈페이지(www.djymca.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는 11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우편을 통해서만 받는다.

창립 4주년이 된 대전YMCA청소년장학회는 청소년들이 환경적 제약을 받지 않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매년 꿈이룸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 5기 장학금 지원으로 누적장학생 200명 누적장학금 1억 원 달성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