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맞춤 컨설팅 및 교육을 통해 성장했음을 확인하는 인증수여식 1일 개최
로컬리더기업의 안정적 정착 위한 적극적인 종합 컨설팅, 행정업무 지원, 신용보증 지원 약속

제1기 로컬리더기업 인증수여식 후 단체 기념촬영 장면.
제1기 로컬리더기업 인증수여식 후 단체 기념촬영 장면.

대전신용보증재단이 1일 본점에서 ‘제1기 로컬리더기업 인증수여식’을 개최했다. 

금번 인증수여식에는 19개의 대전지역 기업 대표와 송귀성 이사장을 비롯한 대전신용보증재단 임직원이 참석했다.

로컬리더기업은 대전형 뉴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로컬리더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성장 로드맵에 기반한 2개년도 중점 육성 프로그램에 따라 기업별 맞춤 컨설팅과 사업역량 강화교육 및 네트워크 지원, 신용보증 지원 등 종합지원을 받으며 성공적인 창업과 기업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도약하는 기회를 얻는다.

대전신용보증재단 송귀성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로 사업 재편이 그 어느 때보다 급격히 일어나고 있는 현재, 정보력과 자금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이 점점 더 생존하기 어려워지고 있다”며 “지난 한 해 동안 제1기 로컬리더기업의 열정적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2년 간 경영지도사 1대1 맞춤형 컨설팅부터 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통한 창업아이템 검증, 행정 업무 지원, 보증료 인하 및 보증한도 증액 등 실질적인 자금운용 지원까지 종합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신용보증재단은 올해 하반기 제2기 로컬리더기업 모집을 계획하며 지속적인 로컬리더기업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제1기 로컬리더기업과의 네트워크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