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자 발령...최정규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

유영돈 신임 중도일보 사장.
유영돈 신임 중도일보 사장.

유영돈(58) 신임 중도일보 사장은 23일 "부족한 능력이지만 솔선수범하며 우리 선후배님들과 함께 나가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오전 사장으로 임명된 유 사장은 1963년생으로 대전 동산고와 충남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뒤 한남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9년 중도일보에 입사한 뒤 편집부장과 경제부장, 편집부국장, 사업국장, 편집국장, 세종본부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유 사장은 "1997년 IMF 외환위기부터 2008년 세계적 금융위기 그리고 최근 코로나 팬데믹 사태 등 쉽지 않은 난관의 점철이었다"며 "다매체 다채널 시대의 경영 악화는 물론 이달 9일 입법 발의된 언론에 대한 징벌적 손해배상제도와 미디어 바우처법 도입, 언론사 지배구조 개선 등 기존 신문사들을 옥죄는 정책들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되는 모양새"라고 설명했다.

또 "편집의 위기이자 경영의 위기가 또다시 드리워지는게 아닌가 싶다"며 "유구한 역사의 내공으로 혼연일체 된다면 이 어려움 역시 헤쳐 나가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70년을 그리 해왔듯이 앞으로 100년을 향해서도 묵묵히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다면 분명 이겨내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정규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인사 발령은 오는 28일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