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개교 94주년 기념식 모습.
한밭대 개교 94주년 기념식 모습.

한밭대학교는 17일 교내 아트홀에서 ‘개교 9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는 20일 개교기념일을 앞두고 열린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감염과 확산 방지를 위해 근속 교직원과 대학발전 기여자 등 최소한의 수상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열렸으며, 온라인 실시간으로 생중계했다.

기념식에서는 근속(10년․20년․30년) 교직원에 대한 대표 수상 및 교내 우수부설연구소 표창, 학생․산학협력 분야 등의 대학발전 기여자 및 모교를 빛낸 ‘자랑스러운 한밭대인’ 동문에게 감사패 수여 등이 있었다.

최병욱 총장은 기념사에서 “학령인구 감소 속 대학의 위기와 코로나19 팬데믹, 4차 산업혁명의 기술 진보 등 사회적 변화 속에서 우리 대학도 근본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이를 선도해야 한다”며  “최근 우리 지역의 지차체-대학 연계 지역혁신사업(RIS) 선정으로 새로운 대학 혁신을 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고 자원의 공유, 개방과 협업으로 대학의 역량을 강화하고 한밭대만의 특성화된 강점을 길러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교육시스템과 산학협력으로 한밭대만의 강점을 강화해 개교 100년을 바라보며 지역사회와 함께 개방-공유-협력의 정신으로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대학으로 발전하고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을 완성하는데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함께 지혜를 모으고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