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학교는 SW중심대학사업단이 글로벌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업체인 TIBCO Software(팁코 소프트웨어) 한국지사와 효율적인 빅데이터 분석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약을 통해 우송대는 글로벌 상용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인 Spotfire(스팟파이어)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재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빅데이터 분석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또 컴퓨터정보·보안전공의 빅데이터 처리, 스마트IT·보안전공의 빅데이터 통계, 게임멀티미디어전공의 빅데이터 분석과 인포그래픽, AI·빅데이터학과와 철도소프트웨어전공의 데이터분석 등의 교과목에 Spotfire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시각화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재학생들에게 TIBCO Software 파트너업체들에서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앞으로 빅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특강, 워크숍, 세미나를 공동개최함으로써 빅데이터 분야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TIBCO Software는 미국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에 본사가 있으며 북미, 유럽,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및 남미에 지사를 둔 소프트웨어 통합전문 글로벌 IT업체이다. TIBCO의 Spotfire는 대표적인 글로벌 상용 빅데이터분석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업무분석 및 데이터시각화에 강점을 지니고 있어 전 세계의 기업과 대학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