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제11회 '토요산책 대전이 좋다'
대전국제컨벤션센터, 사이언스콤플렉스 건립 공사 현장

 

허태정 대전시장이 3일 '토요산책 대전이 좋다' 일환으로 대전국제컨벤션센터와 사이언스콤플렉스 건립 공사 현장을 찾았다. (대전시청)
허태정 대전시장이 3일 '토요산책 대전이 좋다' 일환으로 대전국제컨벤션센터와 사이언스콤플렉스 건립 공사 현장을 찾았다. (대전시청)

허태정이 대전시장이 3일 오전 유성구 도룡동 일대 엑스포 재창조 사업 현장을 찾아 "머지 않아 좋은 모습을 보여 줄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날 허 시장은 지역 언론인 20여 명과 '토요산책 대전이 좋다'를 함께 하며  대전국제컨벤션센터와 사이언스콤플렉스 건립 공사 현장 등을 둘러봤다. 

허 시장은 "엑스포과학공원 주변이 30여 년간 방치된 것 같았다. 시설들이 너무 아까웠는데 도시 인프라가 잘 갖춰지고 있는 것 같다"며 "주변 환경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시설들이 속속 들어서 시민들이 많이 찾는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한빛탑 주변도 미디어파사드와 분수대도 새롭게 정비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전국제컨벤션센터는 연면적 4만 9754㎡, 전시홀 1만 151㎡ 규모의  중부권 최대 전시컨벤션 시설이다. 내년 4월 완공이 목표로,  '2022 UCLG(세계지방정부회의)' 의 주요 개최지로 쓰일 예정이다.  

사이언스콤플렉스는 쇼핑·과학·비즈니스·여가 생활이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복합공간이다.  (주)대전신세계에서 시공중이며 오는 8월  완공되면 대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기록될 예정이다. 또 대전시는 일자리 3000개, 공공기여금 180억 원, 지료수입 120억 원, 지역 전문인재 우선 채용 50% 등 지역 경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마케팅 공사 고경곤 사장은 "(엑스포과학공원 일대는) 마이스(MICE)산업의 최적지, 대전이 전국 최고의 마이스 산업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스(MICE)는 회의(Meeting)·포상관광(Incentives)·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의 머리글자를 딴 용어로 부가가치 큰 복합 전시 산업을 의미한다. 고용 창출 및 경제 파급효과가 큰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