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종 샛들, 풍기역, 탕정2지구 등…개발부서 직원 및 가족까지 대상

충남 아산시가 지역 주요 도시개발 사업지역을 대상으로 공직자 투기여부를 전수 조사한다. 아산시청 전경.
충남 아산시가 지역 주요 도시개발 사업지역을 대상으로 공직자 투기여부를 전수 조사한다. 아산시청 전경.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땅 투기 의혹으로 사회적 파장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아산시가 지역의 주요 도시개발 사업지역을 대상으로 공직자 투기여부를 전수 조사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시가 자체적으로 공직자 부동산 불법 투기여부 조사에 나서는 사업구역은 자체사업인 ▲모종샛들지구(8만453㎡) ▲풍기역 지구(70만3491㎡) ▲LH사업인 탕정2지구(357만㎡) 등이다.

시는 모든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부동산 불법투기 관련조사를 실시해 강력히 대처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조사에는 해당 사업부서의 담당 직원의 배우자와 직계존비속까지 포함된다. 이에 따라 조사대상은 시청 직원 1500여 명을 비롯해 모두 2000명을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시는 이들 3개 지구 도시개발 사업지역의 부동산 거래현황을 확인하고 자진신고를 병행해 위법행위 의심자를 선별할 예정이다. 토지거래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소명절차를 거친 뒤 투기행위 여부를 판단한다. 

최종 위반 행위가 확인될 경우 내부징계 등 자체 처벌과 수사의뢰, 고발 등 강력 조치도 취할 계획이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LH직원들의 신도시 부동산 투기의혹이 점점 커지고 있어 공직자를 바라보는 시민들의 눈이 어느 때보다 매섭다”며 “충남도 등 관련기관과의 공조를 통해 철저히 조사하고 공직의 청렴 윤리의식을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